본문 바로가기

건강&생활

여름철 바캉스! 당신을 위협하는것 Best 9

갑자기 슬럼프입니다 --;; 뭐... 머리속에 맴도는 것들은 여러개 있는데 이상하게 포스팅 하기가 싫으네요 -_-
그래서... 쉬어갈겸 해서 요즘 시기와 맞물리는 내용을 급 포스팅 합니다 


여름이면 '아! 더워' 말고 흥분시키는 것이 바로 바캉스를 떠나는 것이라 할 수 있습니다. 이 즐거운 바캉스(... 젠장 여름 휴가 즐겨본게 도대체 ㅠㅠ)를 재미없고 위험하게 만드는 것들이 있습니다. 


바다에서 수영을 하거나 몸을 담그고 있을때 해파리를 조심하세요
01

해파리의 촉수에 독이 있는 것은 잘 알고 계시겠지만 이것이 단지 고통스러운 것에서 끝나지 않고 사고로 이어질 수도 있습니다.해파리가 침으로 찌르면 통증과 발진, 상처가 발생할 수 있고 구토와 근육경련으로 진행 될 수 있습니다. 또한, 심한 반응을 보이며 호흡곤라, 혼수상태까지 일으킬 수 있다고 합니다. 혹시 해파리에게 찔리게 된다면 치료가 필요하고, 그 전에 즉각적으로 식초에 담그는 것이 도움이 된다고 하네요


앗싸! 가오리~ 가 아닙니다.
01

잠깐 검색해 보니 가오리에 찔려 사망한 기사도 있네요. 가오리 꼬리는 사실은 가오리의 척추라고 합니다. 이것은 구멍을 내고 자르고 상처를 입힐 수 있는데 독이 포함되어 있다고 하네요. 보통 사람이 도발하지 않으면 괜찮은 것 같습니다. 찔리게 되면 날카로운 통증, 상처로부터 출혈, 구토, 오한, 마비가 나타날 수 있습니다. 심하게는 사망까지 이를 수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가오리로 인한 부상은 즉각 치료가 필요하다고 합니다. 그 전에 뜨거운 물에 찔린 부분을 담그고 침을 제거하고 신선한 물과 비누로 닦아 주어야 합니다. 

근데... 전 바다에 가본지 정말 오래되서 그런데... 가오리가 자주 출몰하나요? --;;
요즘 해파리는 많아 졌다고는 하는데... 


섹시한 헤나 물집 -_-

헤나 문신에 피부 반응이 물집으로 나타날 수 있습니다. 미 FDA는 헤나 문신 때문에 발생한 피부 자극 및 알레르기 반응을 접수했는데 소위 말하는 '블랙 헤나'에서 그런 일이 많았다고 합니다. 그것은 블랙 헤나는 보통 '석탄 타르'색을 내기 위해 p-phenylenediamine가 함유되어 있는데 이것은 어떤 사람에게는 알레르기 반응을 일으킨다고 합니다. 헤나는 식물로 만들어진 것으로 원래 색은 갈색이나 붉은 갈색을 띈다고 하네요. 다른 색상은 대부분 다른 것을 색을 내기 위해 첨가한 것이라고 합니다.




옻나무... 떡갈나무?

옻나무가 두드러기와 같은 것의 원인이 된다는 것은 잘 아시고 계시겠지요? 그런데 참나무과의 떡갈나무의 수액에 접촉되어도 그럴 수 있다고 합니다. 되도록 피하시고 가려움이나 빨갛게 붓는 것 그리고 두드러기가 나타나면 치료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이놈의 버러지들

0123

모기야... 뭐 여기에 껴있으니 저도 바캉스 기분을 내게 되는 건가요? 여튼 방충제를 갖고 가시기 바랍니다. 
진드기는 별것이 아니기는 하지만 풀밭에서 자꾸 당신에게 기어올라오고 물려고 할 수 있습니다. 처리해 버리세요 --+ 어떤 사람들에게는 발열이나 라임질환 같은 것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진드기 방지를 위해 팔다리를 움직일 수도 있지만... 모기향같은 곤충 퇴치제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통은 약한 통증이나 붓기와 가려움 정도가 대부분이지만 사람에 따라 알레르기 반응이 심하게 나타나거나 두드러기, 입 또는 인후의 부종과 호흡곤란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독침을 제거하고 의학적 치료를 받도록 합니다. 또, 얼음을 사용할 수 있다면 대 주도록 합니다.
풀밭 같은 곳을 맨살로 지나면 진드기에게 물려 가려움증과 붉은 상처가 남게 될 수 있습니다.

'쪼리'라 불리는 flip-flop

이런 신발은 신발을 신고 있음에도 유리에 찔리거나 무거운 물건에 발이 뭉게질 수 있습니다. 또, 곤충과 뱀에 물리기 쉽습니다. 야외에서는 더 나은 보호기능을 갖는 신발을 신는 것이 좋습니다.


뱀이다~ 뱀이다~ 몸에 좋고 맛도 좋은 뱀이다 -_-"
01


뱀이야... 뭐 밑에 연관글을 보세요 ^^ 


불놀이야~
01

이런 불놀이 말고 --;;  
불꽃놀이는 2006년 총 9200여 명이 미국에서는 응급실을 찾는 원인이었다고 합니다. 혹, 이렇게 불꽃놀이나 폭죽 때문에 발생한 화싱이 생기면 시원한 물에 헹구고, 깨끗한 천으로 감싸도록 합니다. 물론 병원을 가야 하구요 

올모스트 패러다이스~ 태양보다 더 따뜻한~
01

땀이 제대로 배출이 되지 않으면 몸에 작은 분홍빛이 도는 여드름으로 덮여진 '발진'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시원한 물로 샤워를 하거나 압박을 주고, 건조하게 해주면 저절로 가라앉기 마련입니다. 
태양의 자외선에 너무 많이 노출되면 햇볕에 타게 됩니다. 시간이 지나면 사라지지만 통증을 완화하기 위해 차가운 것으로 압박을 주거나 알로에를 쓰거나 보습 크림을 사용하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그렇지만 이보다 심하게 빨갛게 되고 붓기가 생기고 물집이 생기는 정도라면 병원에 가서 치료를 받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뱀과 진드기, 모기, 불꽃놀이, 옻나무와 떡갈나무 수액, 헤나 문신, 쪼리, 해파리, 가오리, 벌 등등 조심하시고
즐거운 바캉스 되세요 --;; 

바캉스 분위기에 초를 치려고 올린것은 아닙니다 ㅋ 

[키스와 건강 그리고 키스의 운동효과] - 키스데이 초치기용 포스팅


이걸 쿡 눌러 주시면 잃어버린 의욕이 살아날 수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