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헬스&피트니스

가슴 사이즈를 커지게 한다는 운동, 운동기구? 진짜?

여성분들의 운동에 대한 오해 중에 근력운동을 하면 몸이 울퉁불퉁해진다는 것 말고 또 무엇이 있을까요?

바로 가슴이 커지는 운동이 있다는 것일 수 있습니다. (아... 왜 자꾸.. 요즘들어 부끄부끄한 것들을 --;; )
여성의 가슴라인을 살려 주는 운동으로 소개되는 것들이 많이 있는데 이것들은 어디까지나 그 라인을 다듬고 탄탄하게 만들어주는 운동이지 사이즈를 키우는 운동은 아닙니다 

응...? 내가 들은 말이랑은 다른데?


이것이 하루 5분을 운동하면 가슴 라인이 이뻐진다는 --;; 운동기구랍니다. 
그런데 이것이 실제로 사이즈를 키워준다고 광고한다고 하네요 ...  

이렇게 동영상을 보면 마치 직접 가슴을 운동시키는 것이라 생각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사실은 조금 다릅니다. 
그 이유는 여성의 가슴은 대부분이 지방 조직으로 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좌측의 하얗게 칠해져 있는 부분인 근육 위에 노란 지방이 대부분인 조직이 있는 것이죠 
여하튼 가슴의 조직 대부분이 지방이기 때문에 실제적인 사이즈를 증가시키는 것은 거의 불가능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지방이 훅 늘어나게 살이 찌지 않느다면요... 

실제로 체지방율이 12% 이하로 내려가게 되면 오히려 사이즈가 작아질 것이라 합니다. 

사이즈가 커졌다고 오해를 하게 되는 이유중 하나는 웨이트 트레이닝을 해서 등근육이 커졌기 때문이기도 합니다. 그렇게 되면 사이즈가 커졌다고 오해를 하게 될 수도 있습니다. 
대체적으로 실제 둘레 증가의 대부분이 등근육의 변화에 기인하는 바가 가장 크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아니 그럼 진짜 효과 없는거야?


stumptuous.com


저기 pectoralis muscles라 써있는 것이 대흉근입니다. 거의 가슴이 근육 위에 떠 있지요?
그런데 저렇게 가슴을 받쳐주는 근육과 주변을 운동 해 주게 되면 애초에 기대했던 것처럼 실제 사이즈가 증가되는 효과는 아니겠지만 그못지 않은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사실 그못지 않다는 것은 뻥이겠죠 --;;)

그래서 많은 사람들이 운동을 통해 관리를 하고 있습니다. 

탄탄해 지는 효과가 있을 수 있고, 규칙적인 운동으로 주변 군살이 적어진다면 돋보일 수 있습니다. 

실제로 권장되는 운동들은 대부분 팔굽혀펴기나 덤벨을 이용한 가슴운동인 경우가 많습니다. 
그런 권장운동을 통해 실제 사이즈(지방조직)가 증가되는 것은 아니겠지만 가시적인 변화를 느낄 수 있을 것입니다.  


그런데 저거 동영상만 봐서는 훅 수입해서 팔아보고 싶네요 --;;
음... 운동장비 수입하는 친구를 꼬셔볼까요?

이걸 눌러 주시면 '추천'이 됩니다. 무료에 로그인도 필요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