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억&추억&잡설

더 많은 신체부위를 갖고 있는 사람들 13명

얼마전 하이컨셉님의 블로그에 가서 글을 보다가 링크되어 있는 사이트를 보았습니다. 그 사이트는 http://www.howstuffworks.com 인데 호기심이 자극되는 내용들이 많았습니다 ^^ㅋ 
그냥 지나치지 못하고 health 카테고리를 클릭했다가 상단에 떡하니 배치된 글을 보게 되었는데 그것이 바로 다른사람보다 신체 부위가 더 많은 사람들에 대한 이야기였습니다. 

©iStockphoto.com/Clint Spencer


남들보다 손가락이 머리가 더 많은 유명인사나 역사속의 인물들을 소개하고 있었는데 총 13명이나 됩니다. 

©iStockphoto.com/wynnter

1. 앤 볼린
엘리자베스 (1세) 여왕의 어머니로 잘 알려져 있는 앤 볼린은 속설에 따르면 총 11개의 손가락을 갖고 있고 때로는 가슴이 세개라는 말까지 있었다고 합니다. 그런데 역사가들에 따르면 손가락이 11개라는 말은 가능할 수도 있지만 가슴이 3개였다는 말은 가능하지 않았을 것이라 하네요 
중세시대에 가슴이 3개라는 것은 마녀라는 것의 상징이라 여겨졌다고... 

2. 안토니오 알폰세카
01
메이저 리그의 투수인 안토니오 알폰세카는 양 손 모두 6개의 손가락이 있다고 합니다. 하지만 6번째 손가락이 투구에 영향을 주지는 않는다고 하네요. 보통 이렇게 가외이 손가락은 움직임이 제한되어있거나 완벽하게 움직이기 힘들기 때문에 투구를 할때 공에 손가락이 닿지도 않는다고 합니다. 보통은 이렇게 손가락이 더 있는 경우에는 출생 후 제거수술을 받는다고 합니다.


3. 마크 월버그

잘나가는 모델이었고 지금은 영화에서 배우로 활동하고 있는 마크 월버그는 젖꼭지가 세개라고 하네요. 원래 왼쪽 가슴 아래쪽에 하나 더 있었는데 일찌감치 제거를 했다고 합니다. 
그런데 저런 세번째 젖꼭지가 간간히 있는 것인가 봅니다. 어떤 사람들은 겨드랑이나 사타구니에 생기기도 한다네요... 

4. 인도의 한 남자

역사속의 인물과 유명인사 13명이라고 해 놓고는 벌써부터 익명의 누군가가 나옵니다 --;; 
24살의 인도의 한 남자가 2004년 뉴델리의 한 병원에서 자신의 성기를 제거하고 싶다고 문의했다고 합니다. 2개중의 하나를요. 그 수술은 이루어졌다고 합니다. 이제까지 약 100케이스가 보고되었다는 이 증상(?)은 diphallia  명명되었다고 합니다.


5. 내키지 않음 

이미지도 찾았고 왜 이 순위에 포함되었는지도 찾았지만... 이 아이에 대해 적어 놓는 것이 내키지 않습니다. 

6. 역시... 

5번과 6번은 머리가 하나 이상인 아이에 대한 것입니다. 그런데 통 자세히 적는 것이 내키지 않네요. 음... 두 아이 아니... 세 아이의 결과가 좋지 않아서인 것 같습니다. 

7. 남자이면서 여자인...

남자와 여자의 생식기관이 한 몸에 있는 경우가 간혹 보고되고 있습니다. 그런데 여기서 소개되는 Levi Suydam은 정말... 1843년 23세 였던 그녀는 코네티컷 주에 살고 있었는데 그때만해도 여성에게 투표권이 없었다고 합니다. 그런데 자신이 지지하는 휘그당에 투표하기 위해 의사에게 검사를 받고 남자로 인정받아 투표를 했다고 합니다. 그리고 그 투표는 휘그당이 단 한표차이로 승리를 했다고하네요 

8. 세개의 팔을 갖고 태어나 소년

2006년 중국에서 왼팔이 두개인 소년이 태어났습니다. 겉으로 보기에는 세 팔 모두 정상적인 형태를 갖고 있어다고 하는데 왼팔은 둘다 제기능을 발휘하지 못했다고 합니다. 그 아이가 생 후 2달 정도 지났을때 상하이에서 덜 발달되는 한 팔의 제거 수술이 있었다고 합니다.

9. 프란시스코 렌티니

현대 의학으로 세개의 팔을 갖고 태어나는 것과 같은 경우에 제거 수술을 통해 정상적인 삶을 살 수 있게 되었지만 과거에는 그렂지 않았다고 합니다. 이 렌티니는 1889년 시실리에서 태어났는데 다리가 세개인채로 태어났습니다. 8세에 미국으로 건너와 서커스나 쇼를 하였다고 하며 후에 결혼을 해서 4자녀를 두었다고 합니다. 그리고 다른 비슷한 사람들 보다 오래 살아서 1966년 78세를 일기로 숨을 거두었다고 하네요 

10. 조세핀 머튼 코빈
1868년 태어난 코빈은 다리가 네개였다고 합니다. 하지만 렌티니와는 다른 점은... 골반이 하나 더 있었다는 점이라 할 수 있습니다. 렌티니도 그렇고 코빈도 어머니 뱃속에서 쌍둥이가 결합되어 이렇게 된 것이라 여겨지고 있는데 렌티니처럼 쇼를 하였다고 하네요 
후에 결혼을 해서 5명의 아이를 낳았다고 합니다.

11. 베티 루 윌리엄

1932년에 조지아주의 가난한 농가에서 태어난 그녀는 12남매의 막내로 태어났고 무척 건강했다고 합니다. 몸통에 두팔과 다리가 더 붙어 있는 것을 제외하면 말이죠.. 
2살때부터 서커스의 사이드쇼에 나갔고 그녀의 형제들을 대학에 보냈으며 부모에게 큰 농장을 사주었다고 합니다. 하지만 그녀는 23세가 되던해 약혼자로부터 파혼을 당하고 얼마 뒤 천식이 심해져 사망했다고 합니다. 

12. 진 리베라

1884년 로마에서 태어난 진 리베라는 위의 베티와 같이 몸통에 또다른 몸통이 더 있었다고 합니다. 그래서 두개의 몸통을 가진 사나이로 이름이 알려져 서커스 사이드쇼의 스타로 이름을 날렸다고 전해집니다. 자신의 복부에 머리를 제외한 몸통이 하나 더 달려 있었으며 이 경우도 쌍둥이가 결합된 형태로 여겨지고 있습니다. 1934년 50세를 일기로 사망했다고 합니다. 

13. 한나 커지 

영국이 한나 커지는 두개의 자궁을 갖고 있다고 합니다. 세계에 약 1000명 정도가 한나 커지처럼 두개의 자궁(중복 자궁)이라 하는데 그녀의 경우에는 어머니와 자매들 모두 두개의 자궁을 갖고 있다고 합니다. 하지만 그녀가 대단한 점은 2006년에 세 쌍둥이를 낳았다는 것입니다. 
한 자궁에 두명, 나머지 자궁에 한명 총 세명의 아이를 한번에 낳았는데 이것은 2500만분의 1에 해당되는 것이라 하네요 

1, 2, 3번까지 보고... 가볍게 시작했는데 번호가 뒤로 갈 수록 '내가 이거 뭐하는 짓인가...'하는 생각이 듭니다. --;;; 블로그 운영 주제와도 맞지도 않고... 내용도 생각과는 다르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