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생활

내발에 맞는 워킹슈즈 어떻게 골라야하나?

요즘들어 수많은 워킹슈즈가 소개되고 있습니다. 

신발이야 뭐가 중요하겠냐 생각할 수도 있지만 등산, 테니스, 마라톤, 걷기 등등의 운동상황에 맞는 신발이 제각각인 이유만큼이나 그 운동의 특성에 따라 신발을 신는 것은 운동의 효과를 높이고 더 안전한 상황에서 운동을 하는 것이라 할 수 있습니다. 

편안하고 발에 꼭 맞는 신발은 부상을 예방하고 물집이나 굳은살을 예방하는 중요한 도구라 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어떻게 골라야 할까요?

신발의 구조와 의미 


출처 : http://www.mayoclinic.com/health/walking/HQ00885_D 의 이미지를 수정


굳이 이렇게 부위별로 기능을 분류해 보자면 이렇습니다. 

뭐, 복잡은 하지만 가장 큰 원칙을 보자면 

- 유연한 신발이어야 한다. 
 걸을 때 마다 발의 앞부분에 해당되는 곳은 지속적으로 구부러져야 하기 때문에 신발 특히 앞부분의 경우에는 유연하고 잘 휘어져야 합니다.

- 충격을 완화시켜줄 수 있어야 한다. 
지속적으로 발을 차고 딛는 동작에서 뒷꿈치를 비롯하여 발을 중간 부분또한 많은 충격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충격을 완화하고 흡수할 수 있을만큼 쿠션과 지지기능이 발휘되어야 합니다. 

크게는 이렇지만 여기에 몇가지 덧붙이자면 
걷기를 위한 신발에서 저기 표시된 힐 플레어가 클 필요는 없습니다. 

그렇게 때문에 

사진속의 제품과 포스팅은 1g도 관련이 없습니다.


대체로 편안한 신발을 신으시면 적당하지만 몇가지 고려해봐야 할 만한 것들은 이런 것들이 있을 수 있습니다. 

몇가지 피해야 할 것들을 피하고 잘 구부러지며 충격을 잘 완화하는 신발을 신으시면 충분히 잘 선택하신 것이겠죠 ^^ 
여러가지 특별한 신발이 많이 나오지만 특별한 신발은 특별한 분들에게나 적당합니다. 
신발의 분류나 그 형태에따른 역할은 무지하게 많아서 꼴랑 요정도로 마무리 지어볼까 합니다. 

근데 그림에 덕지덕지 붙여보려니 좀 빡세네요 -_-

다시한번 말씀드리지만 조금 빡셌습니다. 뭐... 노고를 치하하는 의미에서 손가락을 눌러 주셔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