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억&추억&잡설

선물용 빼빼로, 칼로리는 몇일까? 그걸 빼려면?

음... 뭐 이 포스팅을 굳이 분류하라면 XX데이들 초치기용 포스팅쯤 되려나요?
전에 키스데이에도 2009/06/14 - [기억&추억&잡설] - [키스데이] 키스와 건강 그리고 운동효과 를 올렸던 적이 있습니다.


이번에도 빼빼로데이를 맞이하야 초를 치는 이야기를 해보자면 뭐... 이런 데이에 대한 상업적인면 말고 이 것들이 몇 칼로리나 되는지 보려고 합니다. 

선물용 빼빼로 그것은?

일반 빼빼로의 경우에는 보통 한개(1 스틱)당 약 10kcal 정도의 열량을 갖고 있다고 합니다. 실제로도 대략 그와 비슷한 양의 칼로리를 갖고 있는데 이것은 회사와 제품에 따라 큰 차이는 없는 것 같습니다.

미스틱(초코브라운) : 36g 열량 195kcal
미스틱(까페라떼) : 36g 열량 195kcal
미스틱(준초코렛) : 35g 열량 160kcal
빼빼로 : 47g 열량 205Kcal
아몬드빼빼로  : 32g 열량 170Kcal
누드빼빼로 : 50g 열량 250Kcal

사실 아몬드 빼빼로는 갖고 있던게 있어서 인터넷에 있던 자료와 차이나는 점이 (용량과 칼로리) 있어서 수정을 했는데 다른 것은 대체로 비슷은 한 것 같은데 용량이 줄면서 칼로리가 줄어든면이 있는듯 합니다.

여하튼 누드 빼빼로를 제외하면 대략 1개당 10kcal정도의 열량을 나타내고 누드빼빼로는 더욱 많은 칼로리를 보여줍니다.

그러나 빼빼로데이의 백미 선물용으로 넘어가면 말이 달라지게 됩니다.

오늘 주변에서 본 선물용빼빼로는 두 가지 종류였는데(표시성분이 나와있는 것은)
우선 그 중 하나인 X라운 제과의 11story라는 것은
스캐너가 안좋아서 영 이상하게 나오네요 --;;
어쨌든 10g당 195kcal로 나타나고 있습니다. 왜 굳이 10g당 으로 표기를 해 놓았는지는... 뭐
결과적으로 이 과자는 총 40g이기 때문에 총 780kcal가 됩니다.

나머지 한가지는 국제제과의 헬로키티 빼빼로입니다. (정식으로는 엔젤 쁘띠롱 이네요 --;)
요건 1회 제공량 당 120kcal로 표기 되어 있는데 이 1회 제공량은 28g으로 되어 있고 총 3.5회 제공량에 해당되는 98g이라 합니다. 뭐 결국 98g이고 430kcal 라는 이야기죠

어쨌든 오늘 수없이 소비될 선물용 빼빼로는 일반 과자에 비해서는 과한 칼로리를 나타내는것 같습니다.

예전에 올렸던 [[건강&생활] - 집안일 VS 운동, 살빼려면 운동이 다가 아니다] 에 나와있는 것 처럼 바닥 청소를 2-3시간 동안 쉬지 않고 해야 저 만큼의 칼로리를 다시 뺄 수 있고 운동은 농구시합을 1시간 내내 쉬지 않고 해야 헬로키티만큼을 뺄 수 있습니다. 생각만 해도 숨이 다 차네요 그리고 바닥청소와 농구시합을 연달아 1시간씩 해야 첫번째 말씀드린 선물용 빼빼로만큼을 뺄 수 있겠네요

2009/09/22 - [건강&생활] - 우리는 얼마나 먹고 움직이고 있을까?
-> 선물용 빼빼로는 한국인 하루 평균 섭취량의 1/3-5 에 해당되는 양입니다. (3-5라 표기한 것은 제품에 따라 차이가 있기 때문에... )

빼빼로 포장으로 이미지 검색을 해보았습니다. 저렇게 하나만 선물하는 것이 아니라 이렇게 예쁘게 왕창 선물을 하게 되기 때문에 자신의 연인을 맨 위 타이틀 사진처럼 만들어... --ㅋ

어쨌든 이렇게 2번째 XX데이용 포스팅을 마무리 지으려 합니다.
첫번째 XX데이용 포스팅 - 2009/06/14 - [키스데이] 키스와 건강 그리고 운동효과


그나저나 즐거운 빼빼로 데이 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