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생활

강한남성이 되기 위한 운동, 운동법이 있을까? (2편)

아니... 뭐 다들 성인이시잖아요? ^^;;; 
바로 전 글 [강한남성이 되기 위한 운동, 운동법이 있을까? (1편)] 을 요약하자면 아래 이미지쯤...? 되지 않을까 합니다. 

http://sketchpan.com/?cmt_gid=&cmt_pid=0&sort=&pipimon=76059

쓰면서도 쓰고나서도 참 민망하지만 그럼에도 길게도 쓴 글이었습니다.
굳이 분류하자면 저번 글은 '외설'이고 이번 글은 '예술'이라는... --? 뭐... 재미없고 따분하다는 말이겠죠 


이런 정보를 기대하셨다면 ... ^^;;; 죄송합니다. 

전과 이어지는 글로 어떤 운동들이 좋은지 알아보겠습니다. 

전글에서는 좀 말초적인 희망을 채워준다는 운동에 대해 언급을 했었는데 흔히 말하는 '강한남성'에는 다들 아시는 것 처럼 이중적인 의미를 갖고있습니다. 음... 뭐 굳이 따지자면 근육이 울룩부룩한 것 말고 신문광고속의 '강한남성'말이죠 

이런 방법을 어떤 '비법'이나 '비전'을 찾으려고 하기도 하는데 언제나 운동이라는 것이 '편식'이 좋게 작용하는 경우가 별로 없듯이 이 경우에도 '이것저것 골고루'의 법칙이 적용됩니다.

심폐지구력 
안타깝게도 이 진부하기 그지없는 운동은 여기도 끼어듭니다. 원문을 보지는 못했지만 몇몇 기사에 따르면 50대 이상의 남성 중 유산소운동을 하는 남성이 그렇지 않은 남성에 비해 발기부전이 30%더 덜하다고 합니다. 여러 원인이 있겠지만 결국 그건... 혈액순환과 혈류의 문제이기 때문인것 같습니다. 다르게는 하루에 운동으로 200kcal를 소모하는 경우에는 현저히 그거의 위험이 줄어든다고 합니다. 

남자라면 근육
역시 뭐니뭐니해도 '강한' 이라는 수식어에는 근력운동이 빠지면 섭섭합니다.
근력운동을 하면 무엇보다 남성호르몬(테스토스테론)의 분비가 왕성해지게 되는데 특히 대근군(큰근육) 위주의 운동을 하는 것이 효과적입니다. 큰근육 이라하면 결국 다리와 어깨, 가슴과 복부, 등 근육을 이야기 하는 것이죠. 
그리고 근지구력도 물론 중요한 요소로 작용을 합니다. 이것저것 보면 '이런저런 이유들'이 많이 있지만 결국 지구력 싸움이라는 걸로 요약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요가? 골반?
유연성은 운동에서 필수적인 요소로 포함이 되는 것이기도 하지만 여기에도 중요한 요소라 합니다. 그래서 스트레칭을 하고, 유연성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하게 작용 하는데 무엇보다 또 골반의 근육들을 운동하고 강화하는 것이 요가의 중요성이라 합니다. 
결국 적절한 유연성과 골반근육의 운동이 필요한 것이죠

이외에 케겔운동은 전글 [2010/02/11 - [건강&생활] - 강한남성이 되기 위한 운동, 운동법이 있을까? (1편)]을 참고해 주시고요.. 

확인하지는 못했지만 '수영'

http://blogs.riverfronttimes.com/dailyrft/2009/03/missouri_among_five_worst_states_for_exotic_pets.php

수영을 하면 호랑이 힘이 솟아날지도...
 
이런저런 자료들을 찾아보던 중에 '수영이 킹왕짱임'이라는 요지의 칼럼을 보았습니다. 실제로 실험이 진행이되고 발표된 자료를 기반으로 작성된 듯 해서 원문을 찾아보려 했는데 당최 나타나 주지를않네요... --;;; 다른 내용들은 그닥 알고있던 것들과 크게 차이나지 않았지만 요건 좀 새로운데요
여튼... 요약하자면 수영을 하는 사람들을 조사한 바에 따르면 '무척 뛰어난 운동이다'라는 것이 되겠습니다. 
Energizer bunny 라 표현해 놓았더군요. 뭐... 수영을 주 3회 30분 이상 할 것을 권장하고 있습니다. 


결론을 이야기하자면... 이것저것 헤집어 봐도 운동을 '규칙적으로', '다양한 체력요소를' 골고루 해야 하는 것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한방에 고수가 되는 비급은 운동에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