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블로그 사용 설명서 - 흰소를 타고의 블로그를 소개합니다.


제 블로그 [흰소를 타고's Cansurvive Exercise]를 읽는 법을 소개합니다. 

이곳은 주로 '운동'에 대한 것들을 다루는 블로그입니다. 간혹 다른 것들을 다루기는 하지만 주 대상은 '운동'임을 말씀드립니다. 

때로는 사사로운 것들을 이야기 하기도 하고 지극히 개인적인 견해를 토대로 글이 작성되기도 합니다. 아무래도 이곳은 어디까지나 '개인' 블로그 이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그래도 최대한 객관적인 글을 작성하려고 하고 과학적인 근거를 토대로 하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또, 가능하다면 참고한 원문이나 글을 밝히고 있습니다. 

'운동은 그냥 운동이지 뭐' 라고 생각하시겠지만 운동을 전공하는 사람의 입장에서는 세세하게 분류가 됩니다. 그래서 이런저런 카테고리로 분류를 해 놓았는데 사실 카테고리 명칭과 그 내용이 늘 조화가 되지는 않습니다. 

비교적 뜬구름 잡는 이야기가 많은데 얼마되지 않은 기간동안이지만 블로그를 하다보니 느낀 것은 '어떤 경우에는 어떻게'라는 형태의 글이 '해당되지 않는' 분들에게도 '나도?'라는 오해를 사게 되기 쉽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그래서 '지극히 구체적인 방법론'은 그리 많지 않습니다. 

  • 개별 카테고리와 다루는 내용 소개 
1. 암환자의 운동

주로 '암과 운동'에 대한 내용을 다루고 있습니다. 운동이 암이나 암환자에게 갖는 가치와 어떻게 하는 것인지에 대한 것들이 주 내용이며 새롭게 발표되는 연구결과들을 리뷰하거나 소개하기도 합니다. 



2. 운동처방

일단 카테고리명은 '운동처방'이라 되어있으나 구성 글 대부분은 애매하기 그지없게 편성되어 있습니다. 대체로 '변화'를 요하거나 '운동이나 신체의 과학적인 수치와 상태'에 기반을 두고 있는 글 또는 '운동과 관련 이론'에 해당되는 것들을 배치하고 있습니다. 



3. 스포츠의학 & 재활

이 카테고리 또한 카테고리 명은 이렇게 되어 있지만 배치가 적절히 되어 있지만은 않습니다. 하지만 주로 근골격계의 이상이나 이런 것을 초래할 수 있는 것들에 대해 다루고 있습니다.      


4. 헬스 & 피트니스

일반적인 운동과 그 주변 도구들에 대해 주로 다루고 있습니다. 알려지지 않았던 사실이나 그 운동이나 운동기구 또는 도구들의 원리와 사용방법등을 다루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곳도 마찬가지로 이것저것 혼재되어 있습니다.


             몸짱들의 딱 달라붙는 운동복, 왜 입을까?
             영화 '300'의 제라드 버틀러, 그의 몸에는 무슨 일이?
             체지방 0%의 몸 가능할까?
             운동하면 발생되는 현기증과 어지럼증, 어떻게 해야할까?
             훌라후프, 무겁고 큰것이 더 운동이될까?
             근육과 심폐능력을 한방에 '순환운동(서킷 트레이닝)' 문제는?
             복부운동에 대한 진실 그리고 거짓 9가지
             운동으로 뱃살만 빠지고 가슴이 커진다?
             아령들고 걷기 살이 얼마나 더 빠질까?
             데스크탑 보다 노트북이 더 나빠?
             스포츠음료대신 우유를 마시는게 더 좋아?

5. 건강 & 생활

운동이나 운동이론 또는 각종 도구들을 소개하기도 하고, 속설을 파헤쳐보기도 합니다. 다른 카테고리도 마찬가지이지만 생활이나 건강과 밀접한 것들을 다루려 합니다. 사실 딱히 분류하기 귀찮거나 애매한 것들을 모아놓은 곳 정도로 여기고 있기도 합니다. 


대표글 - 야구대표선수들 목에 걸린 목걸이의 정체는? 무엇에 쓰는 물건일까?
             닭 가슴살 많이 먹으면 살쪄? 아님 안쪄?
             디톡스 다이어트의 효과 VS 부작용
             황제 다이어트의 귀환
             여러 워킹슈즈들, 새로운 것일까? 아무나 사용해도 될까?
             밤낮이 뒤바뀌어 생활하면 체중은 어떻게 될까?
             우리는 얼마나 먹고 움직이고 있을까?
             하루걸러 굶기, 살빠지고 심장이 튼튼해진다?
             고기를 먹어야 힘이 날까?
             강한남성이 되기 위한 운동, 운동법이 있을까? (1편)
             학생들의 체력, 성적과의 관계는?

6. 기타 소소한 개인사와 운동관련 서적 소개 및 리뷰

개인적인 추억이나 감상 또는 '블로그'와 '블로깅'에 대한 글 그리고 읽은 책이나 소장하고 있는 책 등을 소개하거나 그 책의 내용을 소재로 이야기를 풀어낸 글들이 여기에 해당됩니다. 그리고 솔로부대원으로서 각종 커플용 데이에 대한 디스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책 읽고) 뒷북              최근동향 & 내소식            기억&추억&잡설  

           
개인 블로그 이지만 현재 태터앤미디어의 파트너 블로거이기도 합니다. 

이미지는 주로 검색을 통해 사용하고 있는데 혹 문제가 되는 것이 있다면 말씀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간혹, 게시된 글의 이용[스크랩, 링크 등]을 무단으로 하시는 분들이 계신데 링크는 상관없지만 스크랩 또는 퍼감의 경우에는 개별 글에 따라 개인적으로 다른 곳에 게시되는 것이 꺼려지는 주제도 있습니다. 때문에 이런 경우 되도록 미리 말씀해 주셨으면 좋겠습니다. 

댓글에 대한 답글은 최대한 달아드리려 노력하고 있지만 과거글 또는 댓글이 많은 글의 경우에는 미처 발견하지 못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답변이 필요한 댓글에 1주일 이상 답변이 없다면 메일을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비판 댓글은 남겨두는 것을 원칙으로 하지만 보는 사람이 불편해지는 '욕설, 광고, 비난'은 삭제하도록 하겠습니다. - 제 블로그는 관리자 모드에서 IP주소 등의 기록이 유지되며 경우에 따라 이를 토대로 IP차단 등을 할 수 있습니다. 아직 IP차단을 한 적은 없습니다. 

트랙백은 관련내용, 반박글, 부가적인 정보 등 모두 허용하고 있지만 지나치게 동떨어지거나 상업적인 목적이라 생각되면 삭제하고 있습니다. 

메일 - holdinside@gmail.com
블로그 개설일 - 2009. 3. 05
현재글 작성일 - 2009 3. 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