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생활

여성의 쇼핑은 장수를 위한 활동이라고?

에헤.. 완전 오랜만입니다 --;; 이거 뭐.. 매번 오랜만이라는 글을 붙이게 되네요 ㅜㅡ  전 올해 진학을 해서 학교에  다니고 있는데 이거... 입학을 하게되니 들어가기전에 예상했던 것 보다 할게 많네요 자꾸 글을 올리려 하다 미뤄두게 되고.. 흐.. .

중간 중간 몇번 문득 생각나는 주제가 있어서 준비를 하다가 좀 아닌 듯 한것이 많아서 치우기도 했는데 며칠전에 "쇼핑을 자주 하면 오래 산다"는 기사를 보게 되었습니다.

원래 쇼핑은 복근 만들고 오래 살려고 하는거 아님?

예전에 검은콩 다이어트의 JJY님이 몰워킹을 통해 체중을 감량하셨다고 하셨던 기억이 나는데 전부터 운동보다 운동으로 인식하지 않는 쇼핑과 같은 활동이 오히려 체중감량에 더 좋다는 것들은 있어왔습니다. 사실 방법이나 목적이 어찌 되었던 더 많이 움직이면 신체활동량이 더 많으면 아무래도 건강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게 되겠죠?

'꽤나 당연한 이야기다' 라는 생각으로 읽어보았지만 그러면서도 'ㅋㅋ'거리게 된 것이 있다면 

쇼핑에 대한 감정이나 느낌이 남녀가 다르다고 이야기되는 것 처럼 이 경우에도 그렇다는 것이었습니다. 남녀를 합해 산출한 결과에서는 쇼핑의 횟수가 많아질수록 즉, 1주일에 매일에 가깝게 쇼핑을 하는 사람들의 사망위험이 한번도 하지 않는 사람의 0.73의 위험도(%로 치면 27%정도 덜 위험하다고 할까요?) 였는데 이것을 성별로 나누어 보면,

매일 쇼핑하는 여성, 쇼핑을 하지 않는 여성보다 사망 위험이 23%가 줄어든다. 
매일 쇼핑하는 남성, 쇼핑을 하지 않는 남성보다 사망 위험이 28%가 줄어든다. 


「저 연구자들은 그러니까 남자가 더 쇼핑에 대한 긍정적인 효과가 더 크다고 결론을 냈는데, 제 생각에는 여성의 경우에는 주 1회 보다 2-4회 쇼핑이 2-4회 보다 매일이 점점 더 큰 효과를 내는데 반해 남성은 그렇지 못해서(2-4회의 경우 위험도가 더 높기도 함) 오히려 여성에서 더 효과적이지 않나 합니다. 뭐, 만약 주 2-4회를 어거지로 쇼핑을 따라가야 했다면 오히려 스트레스 때문에 사망위험이 올라갔을 수도... 응..? 근데 매일 갈 정도면 본인이 즐기나?...응?」  

오오~~ 매일 매일 쇼핑을 해야겠.... ? 일단 의구심이 드는 것이 몇가지 생길 수 있는데요 '아, 돈있고 건강하니까 매일 갈 수 있겠...' 일 수도 있겠지만 이 결과는 금전적인 여유나 신체능력 등등도 조정을 했다고 합니다. 그러나 장수를 위해서는 쇼퍼홀릭이 되어야... --? 보다는 여성분들의 쇼핑은 '장수활동'으로 보아도 무방한건가? 라는 생각이 들게 됩니다 ㅎㅎ 

중간에 남성에 대한 '...응?' 파트는 반쯤은 장난이고요... 단지 쇼핑이 좋아서 하는 것인지 어쩔 수 없어서 따라 나서는 것인지에 대한 차이는 좀 있을것 같기도 합니다. 

뭐, 어거지로라도 무언가 얻어볼 수 있는 결론을 내 보자면 [돈과 건강 쵝오!][각주:1]라기 보다는 어떤 형태든 자신이 선호하는 형태의 활동을 즐기는 것이 (비록, 쇼핑이라 하더라도) 건강과 장수를 위한 것이 될 수 있다는 것 정도...?

원문링크
  1. 에헤! 보정 했댑니다 [본문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