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헬스&피트니스

탄탄한 복부를 만들기 위한 9가지 Tip

이 글과 이미지는 www.WebMD.com 의 Flat Abs Pictures Slideshow를 참조하였습니다.


어떻게 탄탄한 복부를 만들 수 있는지 궁금하신가요?

많은 사람들이 볼록 나온 배 보다 탄탄한 복부를 만들고 싶어합니다. 그래서 나온 배를 편평하게 하는데 자신의 운동 목적을 설정하는 사람들이 많이 있습니다. 어떻게 그렇게 될 수 있을까요? 여기 지금부터 바로 따라할 수 있는 간단한 운동과 생활습관에 대한 9가지 tip이 있습니다.

No. 1 당신의 자세를 곧게 하세요

수그린 자세를 하고 있거나 배를 내밀고 있다면 서있는 동안더 낳은 자세를 위해 당신의 귀를 어개에, 어깨는 골반에, 골반은 무릎에 무릎은 발목에 정렬이 되도록 하세요 어깨는 옷걸이에 걸린 셔츠가 그렇듯 양 옆으로 펴져 앞을 보게 하세요. 배꼽을 척추쪽으로 당기고 그 자세를 당신의 발 아래 작은 공이 있더라도 유지할 수 있어야 합니다.



No. 2 전신을 이용한 운동을 하세요

당신의 복부를 강화시키기 위해 다른 근육들을 무시하고 지나치면 안됩니다. 당신의 코어머슬에는 엉덩이와 허리의 근육들도 포함됩니다. 그리고, 더 많은 것을 얻을 수 있게 합니다.


[헬스&피트니스] - (초보자에게) 가장 효과적인 운동 7가지

No. 3 카누 트위스트는 어떨까요?

다리를 벌리고 서서 양손을 강하게 맞잡아 깍지를 끼우도록 합니다. 깍지를 끼운 양 손을 마치 '카누를 타고 노를 젓듯' 좌측으로 숨을 내뿜으며 쓸어내립니다. 양 손과 팔, 어깨와 가슴까지 같이 이동하도록 합니다. 이때 다리는 오른쪽 무릎을 올렸다가 내리고, 왼쪽 무릎을 올리도록 합니다. 선 자세로 돌아와 숨을 들여마시고 오른쪽으로도 똑같이 수행합니다.



No. 4 캣 킥을 해보세요!!

발은 어깨 넓이로 벌리고 팔은 양 쪽으로 쭉 펴도록 합니다. 숨을 내쉬면서 오른 다리를 앞으로 차고 동시에 어깨와 척추를 구부리며 팔을 앞으로 뻗습니다. 여기서 잠깐!! 배꼽은 척추쪽으로 당기고 계셔야 되요~ 숨을 들여마시면서 원래의 자세로 돌아가고 왼쪽도 똑같이 수행합니다.


No. 5 집 업 해보기

발 뒷꿈치를 모으고 서서 발가락은 바깥쪽을 향하게 합니다. 손은 겹쳐서 어깨높이로 오게 하고 숨을 내뱉으면서 양 손을 아래로 쭉 누르도록 합니다. 이때 발 뒷꿈치를 들어 올립니다. 이 자세를 약 2초간 유지합니다. 숨을 들여마시면서 원래 자세로 돌아옵니다.


No. 6 식단 점검하기

당신은 이런 운동들을 언제 어디서나 할 수 있습니다. 그렇지만 당신이 기름진 음식을 계속 먹는다면...? 당신의 복부 지방을 정말 빼고 싶다면 무엇을 어떻게 먹는지, 얼마나 움직이는지 생각해 보아야 합니다. 쉽게 말하자면 적게먹고 많이 움직이세요~



No. 7 도구는 단지 옵션일뿐

짐 볼, 탄력밴드와 스포츠센터 등록 같은 것들은 당신의 운동을 더 효과적이 될 수 있게 도울 것입니다. 그렇지만 당신이 좀 더 많이 움직이고, 매일 걷고 좀 더 식사에 신경을 쓴다면 이런 것들이 필요 없을지도 모릅니다.


No. 8 현실적인 목표를 정하세요

당신의 체형은 어느 정도는 유전에 의해 결정됩니다. 아 포기하시라는 말은 아니구요~ 목표를 현실적으로 정하세요 이상적인 몸이 아니라... 비욘세나 이효리의 복부는 동기부여에는 좋을지 몰라도 대부분의 사람들이 그렇게까지 되기를 기대하기는 어렵습니다.


No. 9 천천히 생각하세요

빨리 바뀌는 방법은 없습니다. 만약 빨리 바뀐다면 이것은 빨리 되돌아 온다는 것을 의미할 뿐입니다. 계획은 느리고 꾸준하게 진행되게 그리고 방해와 장애물에 대한 준비를 항상 하셔야 합니다. 탄탄한 복부를 원하신다구요? 그럼 시간과 꾸준한 노력을 들이셔야 합니다.


<추천 - 자가평가 후 자신에게 맞는 운동을 찾아 하세요>
[스포츠의학&재활] - (초보자에게)자신에게 부족한 부위의 근력운동을 찾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