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헬스&피트니스

운동 선수와 같은 '몸짱'이 당장 되고 싶으신가요?

완연한 봄입니다. 이제 곧 여름이 되어 자신의 건강한 몸을 뽐내고 싶어질 계절이 됩니다. 누구나 한번쯤 요즘같은 시기에는 '몸짱'이 되려 계획을 세우기 마련입니다. 그까짓 몸짱쯤 금방 손쉽게 이룰 수 있을 것 같으신가요?
여기 올림픽 스타들의 운동기록이 있습니다...

경기의 지배자들

가장 빠른 육상선수, 수영선수 그리고 뛰어난 체조선수들은 마치 같은 행성의 사람인가 의문이 들 정도로 뛰어난 신체를 갖고 있습니다. 그냥 얻게 되었을 까요?


마이클 펠프스 그는... 

일주일에 6~7정도 수영을 하고 하루에 2~5시간 운동에 시간을 쏟습니다. 거기다가 일주일에 3번 웨이트트레이닝을 하죠. 그가 하루에 먹는 칼로리가 8000~10000칼로리나 된다는 것에 놀라지 마세요. 그는 그만큼 운동으로 그 칼로리를 태워 버립니다.



이제는 여느 스타 못지않은 제니 핀치 그녀는... 

거의 매일 필드에서 3~4시간씩 시간을 보냅니다. 당연히 거기다 웨이트트레이닝이 추가되죠. 그리고, 채소와 단백질 탄수화물을 균형있게 섭취합니다.


투포환 선수와 같은 우람한 몸은?
아담 넬슨

일주일에 5일을 4시간씩 하루는 2시간을 운동합니다. 고단백 고칼로리의 식사를 하며 하루 식사시간만 3시간에 이르지요. 거기다 물은 최소한 4리터를 마신다는 것. 쉽지 않겠죠?


보고만 있어도 시원해 지는 알리슨 펠릭스

단거리 선수인 만큼 폭발적인 힘을 내기위해 많은 시간을 트랙과 웨이트트레이닝에 보냅니다. 고칼로리, 고단백의 음식을 먹는 것은 그 운동에 체중을 빼앗기지 않기 위해서죠 그녀는 일주일 중 단 하루만 쉬고 단 한번 아이스 크림을 먹는다네요



잔근육이 꿈틀대는 체조선수는

하루에 2~3시간 고도의 집중력을 발휘해 운동을 합니다. 온몸의 힘이 쭉 빠질 만큼 말이죠. 채소와 단백질 그리고 건강에 좋은 음식으로만 무려 5번 식사를 합니다. 얼마나 집중을 하는지 알 수 있지요... 튀긴 음식은 입에 대지 않는 다는 것


그렇지만 보통은 이렇게 하루에 두번 6시간씩 훈련을 하기도 합니다. 거기다 먹는 것은 야채, 달걀, 과일, 샐러드, 닭 가슴살 같은 것들 뿐이죠


멋드러진 어깨와 팔... 저 근육은 하루 두번 총 4시간씩 운동을 해서 얻게 된 것입니다. 일요일 단 하루만 휴식을 취할 뿐 먹는 것도 마음대로 하지 못하죠

하루에 두번 2시간 반씩 총 5시간을 운동 하는 선수도 있습니다. 몸이 깃털도 아닌데 붕붕 날아다니네요~ 부러우신가요?


이들 중 어느누구도 쉽게 몸을 만든 사람은 한 명도 없습니다.
적은 시간 운동을 하는 이는 상상을 초월하는 집중력이 있기 때문에 가능한 일일 뿐이죠

'나도 운동을 하기만 하면 저정도는 뭐...'
그럼요~ 가능 합니다. 대신 저만큼 운동하고 저만큼 생활의 전부가 되고, 저만큼 먹는 것을 조절해야 합니다. 운동을 한다는 것이 처음 생각처럼 성과가 없을 수도 있습니다. 목표가 너무 크지는 않으신가요?
'몸은 정직합니다.'당신이 쏟은 노력만큼만 티가 나게 되어있죠.
거기다 우리나라 선수들은 저것보다 더 많은 시간더 많은 노력을 하고 있다는 점
이루고 싶은 목표가 높다면 그만큼 노력을 하셔야 합니다.
'성급한 계획''성급한 포기'를 가져오게 됩니다. 당장의 여름이 아니라 평생의 건강을 위해 운동을 계획하시는 것이 어떨까요?

이 글의 이미지와 내용은 http://www.webmd.com/fitness-exercise/slideshow-olympic-body 를 참조하였습니다.


[헬스&피트니스] - 탄탄한 복부를 만들기 위한 9가지 Tip
[헬스&피트니스] - (초보자에게) 가장 효과적인 운동 7가지
[헬스&피트니스] - (초보자에게) 가장 효과 없는 운동들
[스포츠의학&재활] - 야구선수의 엉덩이는 왜 빵빵할까? 그럼 당신은? (2)
[운동처방] - 만병통치 마법의 운동 '중등도 강도의 운동' 어떻게 해야하나 (새로운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