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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보자에게)자신에게 딱 맞는 스트레칭과 근력운동을 하자 (3)

헬스&피트니스 2009. 4. 18. 09:27 by 흰소를타고
드디어 '자신에게 필요한 운동을 찾아서 하기'시리즈의 마지막편입니다. 이전글을 못보신 분들은 반드시
이번글은 마지막으로 5번에 해당되는 분의 운동에 대한 것입니다.

5. 두 팔을 앞으로 뻗게 된다면(빨간색은 지나치게 강한근육, 파란색은 약한근육) -사실 지나치게 강하는 말보다는 전체적인 균형에 비해 강한근육이라는 표현이 맞겠지요... 그리고 빨간색이라고 해서 모두 강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광배근, 대원근, 대흉근/소흉근
중간/낮은 승모근, 능형근, (어깨의)회전근개







스트레칭 
(지나친 활동을 보이는 근육은 스트레칭 해주세요~ 그렇다고 이것만 하시라는 것은 아닙니다.)


이 상태에서 등을 아래로 쭉 눌러 주세요
짐볼이 있으시다면 이렇게~
다리를 X자 모양으로 만들어서 하면 더 효과적입니다.
벽을 잡고 몸을 돌려주세요~
이것은 가슴 스트레칭이기 때문에 가슴이 늘어나는 느낌이 들지 않으면 말짱 황


근력운동
보시는 대로 덤벨이나 바벨을 잡고 허리는 곧게 유지한 상태로 당기세요~
맨손으로 하셔도 됩니다. 팔이 약간 V자가(위에서 보았을때)되도록 하셔도 되구요
저렇게 탄력밴드가 없으시면 벽을 미셔도...
요것도
팔꿈치를 뒤로 쭉


참고 및 인용
www.goodhousekeeping.com 이미지 
www.stretching.name 이미지
퍼스널 트레이닝
카테고리 취미/스포츠
지은이 National academy of sports med (한미의학, 2008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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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Favicon of http://toyvillage.net BlogIcon 라이너스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도움이 되는 운동 방법이겠는데요...
    열심히 운동해서 해변을 누비고싶어요.ㅠㅠ

    2009.04.18 11:22
  2. ㅇㅇㅇ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글 잘봤습니다. 요즘 헬스가 대중화 되면서 무리한 고중량 운동으로 인해 어깨부상 환자가 과거에 비해 무려 10배나 증가했다는 경희대의대 뉴스를 본적있습니다만 언제 시간나시면 어깨운동에 대해서도 한번 다뤄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요즘 헬스장에서 운동하는 사람들 보면 회전근개운동에 대해서 거의 무관심한듯 합니다.

    2009.04.18 12:08
    • Favicon of https://cansurvive.tistory.com BlogIcon 흰소를타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이 글 중에 관련된 운동이 일부 있습니다. 또... 효과없는 운동 이라는 포스팅에 비하인드 넥 종류의 운동에 대해 언급을 하였고, 지적에대한 반론 이라는 글에서 자세하게 왜 문제가 되는지 올린적이 있습니다. 회전근개 손상을 경고하려는 목적의 글이 아니기에 많이 부족하지만... ^^;;

      2009.04.18 13:06 신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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