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억&추억&잡설

자신의 블로그 도메인용 메일을 만들어보세요

에... 저만 모르고 있었는지 모르겠지만 독립도메인을 사용하면서 문득 음... 기업이나 일반 사이트들 처럼  자기 도메인의 이메일이 하나 있으면 그럴싸 하겠다는 생각을 해보았습니다. 지금 사용하고 있는 도메인인 http://cansurvive.co.kr 말고 또 다른 도메인을 구매하여 호스팅 하면서 그런 생각이 더 커지게 되었죠 

도메인을 구매할때 이용한 '가비아'에 보니 가능은 하지만 돈이 들더군요!! 뭐 당연한 이야기 겠지만 제 머리속은 이렇게 굴러갔습니다. 

돈까지 쓰면서 할 필요는 없잖아? ==> 음... 그래도 하나 갖고 싶기는 한데? (네.. 저 허영심 쩌는 편입니다 --;)

그러다가 알게 된 것이 바로 이것!!

http://openmail.paran.com/main/?


'파란'에서 무료기업메일 이라는 서비스가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사실 이 글을 쓰면서 덜덜 떨고 있습니다. 아... 다 아는데 나만 몰랐던건가? 아님... 저딴걸 왜 갖고 싶어한데? 라고 생각하실까봐 
음... 어쨌든 한마디로 '무료'로 자신 또는 자사의 도메인을 이용한 메일을 생성할 수 있습니다. 
저기 무료 무료 라고 써있는 것이 보이시나요? 

방법은 꽤 간단합니다. 법인만 가능한 것도 아니더군요... 한마디로 저같은 개나 '소'도 가입이 가능하고 자신의 도메인만 있으면 가능한 것 같습니다. 

이렇게 한 계정당 50개의 메일을 생성할 수 있는데 지금 하나 생성을 해 놓았는데 그 도메인은 팀블로그[각주:1]로 운영할 것이라 각 구성원들의 메일을 개개인마다 만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거기다 기업용 메신저라고 하는 U2와 연동이 가능하다고 되어 있네요. 저는 메신저를 잘 안쓰는 편이고 직장에서도 그런 편이지만 소규모 직장이나 커뮤니티, 팀블로그에서는 유용하지 않을까 합니다. 

거기다 메일 용량은 1g를 주고 있어서 ^^


신청과정중에 도메인 MX레코드값 변경은 파란에서 준 MX값을 자신이 호스팅한 회사의 '도메인관리'란에 있는 MX레코드값을 수정하면 되는 것 같습니다. 저도 하루 이틀 사이에 제 도메인으로 셋팅된 메일이 나올 것 같네요 

이 블로그에서 사용할 용도는 아닙니다 ~ ^^

  1. 에... 폐쇄적이고 일방적인 형태의 팀블로그입니다 ㅋ [본문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