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헬스&피트니스

미셀 오바마와 같은 탄탄한 팔을 갖고 싶다면?

민소매 의상을 자주 선보이는 미셀 오바마의 특별한 팔 관리방법이 얼마전 기사화 되었습니다. 미셀 오바마는 유산소운동과 근력운동을 평행한뒤 특별히 팔 운동을 더 해준다고 합니다. 
이런 미셀 오바마로 인해 전 연령대의 여성들이 자신의 신체와 건강에 대한 책임을 지게 하는 효과를 내고 있는데 미국의 영부인이자 2자녀의 어머니로서 그녀는 자신을 돌볼 시간이 부족한데도 불구하고 자신을 잘 관리하고 있습니다. 

Photo: Reuters



미셀 오바마의 운동, 그리고 핑크덤벨 신드롬
 
일주일에 세번은 90분동안 퍼스널 트레이너와 함께 운동을 하고 보통은 새벽 5시 반에 기상을 해서 버락 오바마와 함께 운동을 한다고 합니다. 하지만 미셀 오바마와 같이 탄탄한 팔을 갖기 위해서 귀엽고 앙증맞은 핑크색의 덤벨을 구매해 수십번씩 같은 동작을 반복하는 것은 참 답답한 일입니다. 
팔뚝살과 멋지고 탄탄한 팔을 갖기 위해서 저 핑크 덤벨을 사용하여 팔만 운동하면 될 것이라 믿는 경우가 많지만 사실 그러기 위해서는 전신의 운동을 함께 해 주어야 합니다. 그리고 어느정도 수준이 올라가면 자신의 수준에 맞추어 그 무게를 올릴 필요도 있죠             

실제로 미셀 오바마도 팔 운동만 하는 것이 아니라 전체적인 근력운동과 유산소운동을 모두 한 뒤 추가적으로 팔 운동을 더 해줄 뿐입니다. 

자, 다른 것은 하지 않고 핑크색 덤벨로 팔만 운동하지 말고 다른 운동도 같이 해주어야겠죠?


팔의 지방만 감량시킬 수는 없습니다. 몸의 전체적인 지방을 감량시켜야 하기 때문에 일주일에 5일 이상 30분 이상의 유산소운동을 하도록 합니다. 
그리고 근력운동은 우리 몸의 큰 근육(등, 가슴, 어깨, 허벅지 등)을 중심으로 일주일에 두번이상 해주도록 합니다. 실제로 미셀 오바마의 경우 일주일에 세번을 트레이너와 함께 운동한다고 합니다. 자, 여기에 팔 운동을 추가시킵니다. 이두근의 운동과 삼두근의 운동을 모두요 

미셀 오바마의 팔운동 
 10년간 미셀 오바마의 퍼스널 트레이너인 코넬 맥클레런이 'Women's health'에 밝힌 오바마의 운동은 유산소 운동과 전체적인 근력운동 그리고 팔운동 두가지 입니다. 

1. 케이블 푸쉬 다운

http://en.wikipedia.org/wiki/Pushdown_(exercise)

팔 뒤쪽의 삼두근육 운동입니다. 저렇게 손잡이(바, 핸들, 로프)를 잡고 허리를 약간 구부려 아치를 만든 상태에서 아래로 쭉 내려 주면 됩니다. 하지만 팔꿈치는 움직이지 않도록 고정을 하고 있어야 합니다. [트라이셉스 케이블 프레스 다운]

2. 해머 컬 
이 운동은 이두근(팔의 앞쪽)의 운동입니다. 그림으로 보는 것 처럼 무척 간단하지요? 손등이 몸 측면을 향하도록 한 상태에서 팔을 굽혀주면 됩니다. 여기에 어깨까지 하고 싶다면 세번째처럼 머리위로 들어주는 동작을 추가시켜 줄 수도 있습니다. [해머 컬, 이두근 운동]

미셀 오바마나 마돈나와 같이 40세와 50세를 넘어서까지 탄탄한 팔을 갖기 위해서는 팔운동만 하는 것이 아니라 전체적인 운동에 팔운동이 + α 가 되는 것이라는점을 잊지마세요~ 

- 운동일반 관련글

- 근력운동 관련글
- 복부운동 관련글 

손가락 모양을 눌러 주시면 추천이 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