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생활

정자의 질이 좋아지기 위해서는 무엇을 먹을까?

http://www.coffeecoffeeandmorecoffee.com/

음... 자주 들어오시던 분들에게는 쌩뚱맞아 보일 수 있지만... 얼마전 항산화제에 대한 자료를 찾다가 이런 글을 발견하게 되었습니다.

http://www.hyscience.com 젊은 나이에 정자는 늙어있다?

최근 남성불임이 점점 문제가 되어가고 있는 것은 잘 알고 계실것입니다. 특히, 항산화제(식품)을 충분히 섭취하지 않는 사람에게서 더 문제가 될 수 있다고 하는데 이런경우 블루베리를 먹는 것이 이로울 수 있다고 하네요

최근 Fertility and Sterility(수태와 불임) 이라는 저널에 발표된 것인데 항산화 성분이 많은 채소와 과일을 먹는 남성이 정자의 운동성과 사정의 양, 정자의 밀도에서 육류와 지방질 중심의 식사를 하는 남성에 비해 더 높다는 것을 밝혀냈습니다.

이제까지 항산화제는 노화과정을 늦추어 준다고 생각되어 왔고 면역체계를 강화시키며, 암, 관절염, 파킨스병, 알쯔하이머와 같은 퇴행성 질환에 영향을 주는 활성산소에 대한 보호작용을 한다고 알려져 왔습니다. 거기다 하나더 더 정자를 더 강하게 하는 역할을 한다는 것이 추가되어야 할 것 같습니다.




'남자의 자격' 꽃남되는 운동? 진짜 젊어지는 운동은?
운동 VS 항산화제 현대판 불로초?

정자의 운동성이 정상인 사람 31명과 정자의 질이 낮은 30명을 비교하였습니다.

정상인 남성이 탄수화물, 식이섬유, 항산화식품(엽산, 비타민 C, 리코펜)을 낮은 남성들에 비해 더 섭취했습니다. 이것의 의미가 남성이 자신의 정자의 질을 향상시키기 위해 항산화식품을 먹어야 한다는 것을 의미한다는가에 대한 물음에 연구자들은 그렇다고 합니다.

물론, 아직은 좀 더 많은 연구와 더 잘 설계된 연구를 통한 입증이 필요하다고는 하지만...

위에 언급된 엽산, 비타민 C, 리코펜이 함유된 식품에는

  • 엽산 - 시금치, 아스파라거스, 렌즈콩
  • 비타민 C- 브로컬리, 오렌지, 딸기
  • 리코펜 - 토마토, 수박, 자몽

그리고, 레드와인에도 항산화제는 충분히 들어있습니다. 


2009/05/27 - [건강&생활] - 운동 VS 항산화제 현대판 불로초?
2009/07/06 - [건강&생활] - 고강도의 자전거 훈련 정자에 손상을? - 무엇이 보호할 수 있을까?
2009/09/26 - [건강&생활] - 잘 못 알려진 7가지 건강 상식, yes or no


출처
http://www.livescience.com/health/090605-sos-antioxidants.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