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책읽고)뒷북

운동은 꼭 독하게 해야 하나? (독한 것들의 진짜 운동법)

1년이 넘게 블로그를 하면서 얼마 되지 않는 기간동안 교류하게 된 분들이 참 많습니다. 그 중에서 같은 관심사를 갖고 있는 분인 트레이너 강(강창근) 님을 빼 놓을 수 없는데 이번에 트레이닝 책을 출간하셨습니다. 

아 그런데 제목이 왜그러냐구요? 뭔가 안티 스러운 제목을 붙여 놓았는데 예상하셨다시피 그냥 훼이크입니다. 강군님 힘 쎄요... --;;;

농담이고요 ^^ 며칠전에 따끈따끈한 신간을 받아보았습니다. 저도 부족하지만 3월에 한 권을 내놓았는데 그 기억때문인지 책을 보면서 감탄했던 것은 정말 잘 만들어졌다는 것과 또 집에 놓고 따라하기에는 최고라는 것입니다. 

시간이 없다고? 독해져라 
 이제껏 좋은 트레이닝 책은 굉장히 많았습니다. 어느 근육을 운동하려면 어떻게 어디를 뭘 해야 한다~ 몸짱이 되려면 일케 일케 하면 된다~ 그런데 운동을 시작하지 않으면 그리고 계속하지 않으면 좋은 화보집을 하나 산 것과 마찬가지가 됩니다. 

운동을 꼭 '독하게' 할 필요는 없지만 운동을 한 다는 마음은 '독하게' 먹을 필요가 있습니다. 그런데 며칠 하다보면 수 많은 핑계거리가 머리속을 맴돌고 입밖으로 내뱉어 지게 됩니다. 

아... 바빠 요즘에는... 운동할 시간도 없어. 
퇴근하면 온 몸이 녹초야... 
시험이 며칠 안남았어요
피트니스 센터가 멀어요

안하던 운동을 갑자기 하는 것은 내키지 않지만 어쩔 수 없어서 하는 운동은 피곤합니다. 힘들고 거추장 스럽습니다. 당연히 누어있고 앉아있는 것이 편하겠죠. 마음은 독하게 먹어도 진짜 여건이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그럼 집에서 하세요
그래서 트레이너 강이 제시해 주는 해결책은 '아니 뭐 팔다리 펼 공간만 있으면 됩니다.' 입니다. (제가 의역(?) 하기에는) 팔다리 펼 공간과 '몸' 그리고 굳이 필요하다면 아령만 있다면 언제든 할 수 있는 운동을 제시해 줍니다. 

한번 해보시라니깐요


트레이너 강이 자신의 블로그에 수차례 제시해 왔던 서키트 트레이닝 글들과 다년간의 경험을 축약하여 많은 동작들을 제시해 주고 있습니다. 


직접 요리사가 되어 그 동작들을 재단하여 사용할 수도 있고 아니면 제시된 운동들을 그대로 순서대로 따라하기에도 그만입니다. 

이 책에는 요리도 있다우


진짜 독해지는 것은 실천으로 옮기고 그 실천을 유지하는 것입니다. 진짜 독하게 마음을 먹었을때 언제 어디서라도 핑계를 대지 않고 유지하게 해주는 그 방법을 제시해 줍니다. 

난 독해질 생각도, 운동할 생각도 없다니까?
 정말 운동할 생각도 더욱이 집에서 까지 낑낑대면서 땀흘릴 생각은 결단코 없으며 이런 독한 마음은 필요없다는 분들!









화보로도 좋습니다. ...?

오랬동안 제 블로그에 오셨던 분들은 아시겠지만 강군님과는 오랬동안 교류해왔고 친한 관계이기 때문에 약간 중립적인 시각이 아닐 수 있습니다. ^^;; 

어쨌든, 목적이 비키니 몸매든 아니면 몸짱이든 '독하게' 마음 먹었을때 핑계없이 운동을 유지하고 목표를 이루게 만들어주는 '쵝오'의 책입니다. DVD와 저금통 까지 주네요 !! ㅎㄷㄷ ㅎㄷㄷ

독한 것들의 진짜 운동법
카테고리 건강
지은이 강창근 (한국경제신문사, 2010년)
상세보기
피트니스가 내 몸을 망친다
카테고리 건강
지은이 송영규 (위즈덤하우스, 2010년)
상세보기

아... 뭐 제것도 사랑해 주세요 ^^;; 

그나저나 어제 한일전 이겼더군요!! 저녁에 약속이 있어서 못봤는데 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