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억&추억&잡설

의자에 앉아서 훌라후프를 한다? - hula chair

전에 앉아서 일하면서 운동할 수 있는 도구들이나 트레드밀(러닝머신)위에 책상이 부착되어 있어 작업을 하면서 운동할 수 있는 도구들이 있다고 소개한적이 있습니다. 

그런데 오늘 검색을 하다 재미있는 것을 발견했는데요 hula chair라는 것입니다. 명칭처럼 훌라후프를 하는 것과 같은 동작을 의자에 앉아서 한다는 것입니다. 

동영상을 보다 빵 터졌는데 이렇게 작동을 합니다. 
완전 즐거워 하고 계시네요

잠깐 관련자료들을 찾아보니 일본, 한국 등에서 인기라는 문구가 있어 찾아봤더니 몇년전부터 판매되고 있었던 상품이네요 ^^;; 

당연하겠지만 저 의자는 '체중감량과 복부비만에 효과적이다'라는 것을 내세우고 있습니다. 훌라후프의 운동 효과를 앉아서 얻겠다는 목적을 갖고 개발된 것 같습니다. 그것 자체는 꽤 괜찮은 아이디어라 하는데 단점으로는 하체가 제멋대로 돌아다니는 것과 본의아니게 에로틱 해진다는 것이 꼽아집니다. 
쇼프로에도 출연을 ㅋ

뭐 어쨌든 훌라후프를 하는 것 처럼 운동이 되는 것 같으니 뱃살이 줄어들고 운동효과도 꽤 되지 않겠냐 싶겠지만 훌라후프의 경우에는 자신이 스스로 몸을 움직이고 근육을 수축시켜야 하는 것에 반해 이렇게 하는 것은 수동적으로 운동이 되서 기대만큼의 운동효과를 보기 힘든 것이 사실입니다. 


음음... 재미있어 보이기는 합니다. ^^;; 

처음에 사무실과 책상 어쩌구로 시작했는데 작업능률은 몰라도 ... 

Visit msnbc.com for Breaking News, World News, and News about the Econom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