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생활

'마사이 워킹'알아두어야할 진실 (이렇게 해보자)

지난달에 마사이 워킹이 구현되는 신발에 대해 글을 올린적이 있습니다. 구체적으로 왜 효과가 있으며, 어떠한 부작용이나 주의점이 있을까해서 고민하고 찾아 보았던 내용을 정리하여 올렸었는데 그때 말씀드리기를 어머님께 사드릴 생각으로 고민하게되었고 나름대로 결론을 내고 사드리는 것으로 결론을 내었다고 하였습니다.
사실은 어느정도는 나름대로 스토리텔링기법 이랍시고 글을 쓴다는 것이... 부모님이 그 글을 보는 순간 '기정사실'이 되어버린 점도 ^^;;
정작 제가 구매한 것은 벌써 2주전 일인데 고향인 대전에 내려가지 못해 아직 전해드리지 못하고 있습니다. '응? 그냥 택배로 보내면 되잖아'라고 생각하실지 모르겠지만 지난 글에서 어떤 단점과 주의사항이 있는지 나름대로 결론을 내리게 되었고 그에 따른 대비책과 보완방법을 생각해 놓은 것이 있어 직접 전해드려야겠다고 생각했지요

첫번째, 어머님께 드릴 신발을 구매하였습니다.

무려 339000원이나 하더군요!!! 습자지보다 얇은 제 월급은... ㅠㅠ

두번째, 전해드릴때 가르쳐드릴 보완운동들

이전글에서 제가 말씀드린 보완운동들에는 종아리, 허벅지, 엉덩이, 허리스트레칭이 있었습니다. 그리고, 코어운동이 있었죠. 거기다 2가지 정도의 하체운동을 추가하여 소개할까 합니다. 


<종아리 스트레칭>
 
전 글에도 언급된적이 있지만 종아리쪽 근육들 (특히, 전경골근)의 과활동성은 에너지 소모를 많게 하는 효과가 있는 대신에 불필요하게 강화될 수도 있습니다. (하단에 다운 받을 수 있는 파일이 있습니다.)

 
<허벅지&엉덩이&허리 스트레칭>
가장 최소한의 동작입니다. 더 많은 동작이나 운동은 아래 첨부될 파일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코어운동 및 근력운동>

지금까지 소개된 운동들이 약간 부족할 수 있습니다. 또, 본문에 몇가지 못 넣은 것도 있지요... 그래서 실제로 제가 집에 가져갈 운동프로그램을 아래에 첨부하였습니다.

<참고사항>
50대 여성, 무릎관절에 통증이 있는 제 어머님을 기준으로 작성한 것입니다.

세번째, 내가 기대하는 효과

짜증날정도로 비싸지요. 단지 신발의 형태로 인해 볼 수 있는 효과라고 한다면 사실 좀 더 저가의 제품을 구매할 수도 있지만... 제가 나이키 에어를 간절히 바라는데 나이스 같은 것을 누가 선물로 준다고 하면 찝찌름하지 않을까하는 생각이 있었습니다. 그리고, 부모님들께 유행하는 제품인 만큼 그것을 올바르게 사용하기 위해 수행해야 하는 '규칙적인 운동'에 대한 동기유발을 할 수 있지 않을까하는 마음도 있었죠

마지막, 뭐 어쩌라는 거야?

저번 글에서 의도를 오해하시는 분들이 있어서 다시 한번 말씀드립니다. 이런 형태의 신발을 신어서 '부작용이 있었다' '아니다 굉장한 효과를 보았다'라는 의견들이 분분했습니다. 물론 개인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이런 것들을 무시하더라도 아무런 문제가 없는 분들도 있겠지만 효과와 안전 두가지 모두 충족시킬 수 있는 방법을 찾고 싶었습니다.

※ 자세한 운동프로그램은 하단의 첨부파일을 이용해 주세요~
하나는 pdf파일이며 zip파일은 이미지 파일입니다. 두가지 모두 아래 그림파일을 올린 것으로 필요하신 분들은 다운받아 사용하시면 되겠습니다.


마지막으로 이전글에서 발생되었던 '불펌'은 허용하지 않겠습니다. 또, 상업적인 목적으로 사용하시던 분들께도 '경고'드립니다. 저 많이 까칠합니다 .